연구소 소개


동 연구소는 순생약을 이용한 생약제제 제조업체로 오랜전통을 가진 자사의 전문적이고 과학화된 제품생산과 품질관리, 사후관리에 대한 경험 및 지식을 토대로 하여, 의약품분야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1999년 3월 1일 ‘신화제약연구소’라는 명칭으로 설립하였습니다.

그리고 1999년 5월 24일 기술개발 촉진법 제 16조 및 동법 시행령 제 27조 제 1항의 규정에 의한 과학기술부장관의 권한 위탁에 따라, 동법 시행령 제14조 제 1항에 의해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동 연구소는 한방의 과학화로 국민보건에 이바지하기 위한 ‘한방제제연구분야’와 무한한 가능성으로 남아 있는 ‘생명공학연구분야’로 나누어 연구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개발업무를 뒷받침하기 위해 전문연구인력의 확보와 연구원 자질향상을 위한 각종 세미나의 참가 및 타 연구기관과의 정보교환의 확대로 정보의 신속한 입수 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연구분야


한방제제 연구

전통한방의 궁극적인 목표는 동양의 전통적인 고유 연구분야인 약용식물, 생약재를 이용한 한방의학의 체계적인 연구와 과학화를 통하여 인간의 각종 질환의 처방 및 치료제를 개발하여 질병을 고쳐 보고자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위해 동연구소는 한방의 난재로 남아 있는 활성성분 및 유효성분의 규명과 생약제제의 원료들에 대한 규격화에 힘쓰고 있으며, 또한 기성한방서에 수재 되어 있는 처방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현대인에게 적합한 제형이 될 수 있도록 제제개선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생명공학 연구

인류는 수많은 질병에 대처할 수 있는 새로운 치료제들을 개발해 왔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정복되지 않는 질병들에 위협받고 있으며, 최근 한계에 부딪히고 있는 이러한 질병들의 치료제로 미생물이나 천연물을 이용한 치료가능성들을 찾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에 발맞추어 동연구소는 항암 및 면역 증강제로서 약리효능이 우수하다고 입증되어지는 천연물을 이용하여, 1차적으로는 생명공학적기법을 활용한 유효성분 분석 및 생리활성 물질의 분리기술 확립을 위한 지원과 연구에 주력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2차적으로는 건강보조식품 및 의약품으로 하는 일련의 제품화 기술개발까지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